안녕하세요.

2020년 3월이 지나가고 벌써 4월이 찾아왔네요.

다들 신년목표는 잘들 지키시고 계신가요?

저는 올해 금연과 취업 이 두가지를 목표로 잡았어요.

금연은... 말로 안할게요ㅠㅠ

정말 맘처럼 쉽게 안되네요...

 

그리고 두 번째 목표는 취업어에요.

사실 재작년에 취업을 했었는데 일이

저랑 너무 맞지도 않고, 회사 분위기가...

너무 이상해서 지금은 쉬면서 새로운 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28살 빠르다면 빠르고 느리다면 느린 그런 나이죠..

그래도 예전부터 게임캐릭터만들기를 정말 해보고 싶었거든요.

 

음 저는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 너무너무 행복할 것

같아서 무조건 게임회사에 들어가고 싶어요.

그래서 원화학원에서 1월달부터 열심히 공부중에 있답니다.

 

예전에 입시미술을 준비하려고 학원을 잠깐 다니다가

만두고 나서는 그림을 그려본 기억이 거의 없어요.

사실 그래서 걱정이 엄청 많이 됬죠..

다들 에전부터 그림을 그리던 사람들일텐데

과연 내가 늦게 시작해서 그사람들을 이길 수 있을까?

게임캐릭터만들기를 내가 과연 잘 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정말 많이 들었어요.

 

일단 집에서 혼자 고민하는 것보다 가서 정확한 정보를 얻는게

좋을 것 같아서 집에서도 가까운 신촌 원화학원을 찾아갔죠.

역에서 걸어서 4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어서 위치도 너무 좋더라고요.

 

상담을 받으러가서 정말 놀랐던건 저는 제 나이가 많아서

걱정을 했었는데 웬걸? 제 나이또래 친구들도 엄청 많더라고요.

그리고 저처럼 그림을 그려본 경험이 없는 친구들이

열심히 수업듣고 만든 포폴자료들을 보는데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일단 신촌 원화학원의 커리큘럼이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릴게요.

 

저처럼 포토샵이나 타블렛을 사용해본 경험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기초수업이 있는데 그 수업은 바로 아트웍수업입니다.

 

게임캐릭터만들기를 위해서는 먼저 디지털드로잉에 익숙해져야 하잖아요.

바로 그런 기본적인 것들을 배우는거에요.

기본적인 드로잉방법포토샵 다루는 방법,

그리고 인체드로잉, 채색(명암, 질감, 양감)하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답니다.

 

기초과정이 끝나고 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캐릭터만들기 수업을 진행하게 된데요.

취업을 위해서는 못해도 1년정도는 그림공부를 해야한다고 해요.

 

그래야지 원하는 퀄리티의 포폴을 완성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사실 1년가지고도 모자랄거 같기는 한데

저는 그냥 미친척하고 한번 해보려구요.

 

원화학원에서는 모작, 응용모작, 창작과정을 통해

게임캐릭터만들기 과정을 배우게 되요.

 

모작이라는건 따라 그리는 거라고 해요.

처음부터 새로운 캐릭터를 그리라고 하면

대부분이 잘 그리지 못한데요.

어떤식으로 창작을 해야하는지 방법을 모르고

그림을 그리는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말씀해주셨어요.

 

다음으로 응용모작이라는 과정을 배우게 된데요.

원화학원에서 설명해주기로는 이 과정에서

디자인 창작하는 방법을 배우는 거라고 해요.

 

쉽게 설명하자면 기존에 있는 캐릭터들을

변형헤서 그리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헤어스타일을 바꾼다거나, 옷을 바꾼다거나

이런식으로 디자인을 조금 바꿔서 그리는거죠.

 

이런 과정들을 통해 창작과정을 배우게 되고

나중에는 본인이 생각한 게임캐릭터만들기

창작해서 그릴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창작과정까지 끝나게 되면 이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과정들을 진행하게 되죠.

원화학원에서는 소수의 인원만을 받아서

그룹과외? 형식으로 수업을 진행한다고해요.

보통 한반에 10명 정도의 인원만을 받아서

강사이 학생들에게 1:1 피드백을 주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한다고해요.

 

아무래도 그림이라는게 개인차가 있을 수 밖에 없잖아요.

잘하는 부분이 있으면 못하는 부분도 있구요.

그래서 1:1로 피드백을 해준다는 수업방식이 엄청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원화학원에는 자습실도 있어요!!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학원에 나와서 마음껏 공부를 할 수 있는거죠.

 

저는 평일 오전에 수업을 듣는데 수업듣고

밥먹고 저녁먹기전까지 학원에서 열공중이에요.

처음 배우는거라 지금은 좀 많이 어색하고

힘든부분들도 많은데 취업을 위해서라면..

당연히 이정도는 시간투자를 해야죠.

열심히 하다보니 강사님이랑도 금방 친해져서

자습하다가 궁금한게 생기면 바로 강사님에게 물어보면서

공부도 하고 진짜 너무 좋아요.

 

이렇게 1년.. 딱 1년만 미친 듯이 공부해보려구요.

게임캐릭터만들기 마음먹었으니 끝까지 한번 도전해봐야죠!!!

 

저처럼 그림을 안그려본 사람들도 원하는

게임회사에 입사했다는 사례들도 많이 있고

신촌 원화학원 정말 믿음직스러운 것 같아요.

 

저랑 같이 게임캐릭터만들기 공부하고 게임회사에 취업하고 싶으신 분들 있나요?

 

혹시 원화학원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보세요.

홈페이지로 이동할거에요.

한번 자세히 둘러보시고 무료상담도 한번 받아보셔요^^

 

 

 

 

And